이전에 사용하던 AX860i가 셧다운 이슈가 생겨서..
생겼다기보단 원래 있었는데 괜찮다가 또 종종 문제가 생기고..
이번엔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데 뜬금없이 또 계속되는 셧다운에 일하다가 너무 화딱지가 나서
RMA를 신청했다.
집에서 일해야 되는데 자꾸 파워가 나가서 일을 못하기 때문에 당근 마켓서 급하게 마이크로닉스 700짜리 파워를 샀다.
사실 이전에도 신청했던 적이 있는데 한동안 괜찮아서 물건을 안 보냈지.
그게 1년 전.
이번에 RMA 신청한 날은 5월 15일.
잘 사용하던 ax860i가 셧다운 이슈가 있다.
교체를 바란다고 요청했고 2주 정도가 흐른 뒤 5월 27일 담당자가 배정되고 답장이 왔다
커세어 측에서 불행하게도 재고가 없어서 해당 제품은 교체해 줄 수가 없다.
Returning Product: CP-9020037-NA
Replacement: CP-9020073-NA
이거 어떠냐 물어봤고
파트 넘버가 더 높아서 좋은 건 줄 알았는데 검색해보니 HX850i...
이거 무엇인가... 와트수가 높지도 않고 동급도 아닌 더 낮은 급이고..
당연하게도 거절. 물론 정중하게 내 파워는 AX급인데 HX급으로 교체는 다운그레이드다
난 기다릴 수 있으니 제품이 입고되는 날을 알려달라.
그랬더니 불행히도 AX860i는 재입고 예정이 없다고 하면서 AX1200i는 어떤지 다시 제안이 왔다.
Unfortunately the AX860i is no longer available.
We can provide an AX1200i instead if you'd like.
답장이 오는 데는 하루 이틀씩 소비된 거 같다.
그래서 다운그레이드는 싫지만 업그레이드는 항상 환영이라고 답장을 보냈지
그 뒤론 파워가 무거워서 그런지 요청하지 않았는데
DHL 선불 라벨을 첨부해서 보내줬다
그렇게 DHL로 물건을 포장해서 보내고 다시 받을 때는 UPS로 보내줬다.
그렇게 교체품을 받은 게 6월 17일.
총 한 달 정도 걸렸네
처음 교체하고 나니 LINK가 안 먹어서 다시 뺐다 꼈다 했는데
재부팅 몇 번 하고 다니 정상적으로 iCUE에서 잡혔다.
교체 후 아직 까진 셧다운 문제는 발생 안 했는데 제발 문제없었으면 좋겠다.
아무튼 커세어 RMA 신청기 및 교환기 끝.